모나씨 즐거운하루/임신기록

[임신10주] 10주 증상, 산전검사 결과, 질내 염증 소독, 체덧->먹덧으로 가는중, 베프에게 임밍아웃

모나:) 2022. 6. 20. 17:13

 

 

 

 

 

 

나의 임신 10주차에도 아무것도 모르고 평화로운 둥이. 내 첫째 둥이♡

 

임신 10주차 증상

 

-. 입덧 현황 : 토덧은 조금씩 완화되어 가는 중. 다만 토덧에서 먹덧으로 변화 중

저녁 공복 미식거림이 심해지는 중. 아침, 저녁으로 계속 먹어줘야 함.

-. 딱히 땡기는 음식은 없지만 시원하고 청량한 국물류가 잘 먹힘. 동치미, 냉모밀, 냉면 등

-. 의욕이 없고 살짝 무기력해졌다. 입덧과 영향 있는 듯.

-. 체력이 점점 떨어져서 금방 피곤해짐.

-. 정기검진가서 초음파로 아가 커가는거 볼수록 걱정스러운 마음이 조금씩 사라지고있는 중.  잘크고있따 우리아가!

-. 자궁이 커지고 있는 중인지 아랫배가 콕콕. 콕콕. 또 콕콕.

-. 가슴도 커지려는지 가슴 양 바깥쪽 사이드 부분이 찌릿, 찌릿.

-. 노란색 냉. 분비물 많아짐.

 

 

 

 

7주차에 받은 산전검사 결과

산전검사라고 하는게 맞나?

처음 임신 확정되고 나서 올해 자궁경부암 검사를 안받았어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일단 받았고, 피 뽑아서 엄마에게 여러 항체가 있는지 여부를 검사, 그리고 소변검사도 했다.

7주차에 정기검진 받으면서 병원에서 검사해야한다고 해서 같이 받았고, 9주차 정기검진 때 결과가 나왔다. (왜 10주 포스팅에 쓰는겨?)

자궁경부암 검사는 올해 나라에서 해주는게 한번 있었어서 그걸로 받았고 병원에서는 따로 비용청구가 되지 않았다. 선생님이 검색해보시더니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거 있다고 그걸로 해주신다고 하셨음.

피검사 결과, 풍진 항체 있음, B형간염 항체 없음

>> B형 간염 예방주사 맞아야함. 출산 후 맞으면 된다고 하셨는데, 집에 와서 찾아보니 임신중에 맞아야한다고? 이건 다음번에 가서 다시 여쭤봐야겠다.

소변검사 결과 당수치 정상

>> 평소 단걸 좋아해서 당뇨가 내가 젤 무서워하는 병 중 하난데, 정상이라고 해서 마음이 놓였다.

비타민D는 수치 17.1ng/ml로 부족, 또르르..

>> 30ng/ml 이상이어야 정상이라고. 그간 비타민디 잘 챙겨먹는다고 먹었는데 직장인이라 워낙 햇빛 쬐는 시간이 적다보니 영양제로도 부족했나보다. 알약형태의 1000IU짜리 한 알씩 먹고있었는데 2000IU로 높여서 먹으라고 하심. 그래서 2알씩 먹기로! 액상형태가 더 흡수가 잘되니 액상으로 추천해주셨는데 이미 알약형태로 사놓은 게 5개월 치는 되어서.. 빼먹지 않고 꼭꼭 2알씩 먹는 것으로!

 

비타민D 정상 수치 범위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정상.

>>하지만 질 염증기가 있어서 질 내부 소독 2회 당첨.

이틀 간 아침 출근 전 병원 내원해서 질 내부 소독 받고 질정 처방 받았다. 이틀이지만 매일아침 굴욕의자에 앉아야했던 것은 꽤 마음에 부담이 되었다. 휴.. 얼른 염증 나았으면..!

꿀잠이한테 염증이 침투하는건 아니겠지..!! 하는 mbti N 특유의 끝없는 상상들이 이어졌다.

 

 

 

 

 

 

소독 및 질정 2회 총 18,100원

 

 

 

 

 

그리고 임신 10주차 입덧 상황

 

8주 정도부터 시작된 입덧, 어느덧 3주 째.

오전 먹덧, 저녁 체덧+토덧에서 왠종일 먹덧으로 가는 중.

저녁에 저녁식사 후 토하는 빈도는 일주일에 1회 정도로 줄어들었다. 이것만으로도 정말 살 것 같았음! 근데 왜 밥을 먹었는데도 자꾸 속이 빈 것 같고 쓰리고 배가 고픈건지?

입은 계속 써서 국,찌개를 해도 간을 잘 보지 못했다. 내 입에는 그냥 다 써.. 근데 남이 해주는건 왜 안써?

물김치와 동치미가 헷갈려서 어머님한테는 동치미 먹고싶다고 했고 엄마한테는 물김치 먹고싶다고 했다가 냉장고에 동치미와 물김치가 한 가득. 언제 다 먹냐 ㅎㅎㅎ

시원한 동치미와 배 잔뜩 넣은 물김치, 그리고 아이스팜 자두가 쓰린 내 속을 달래주었다.

 

아이스팜 자두 만세

아이스팜 자두 진짜 자두 얼린 맛.. 대존맛..

쓴 입안을 순식간에 상쾌하게 만들어주면서 입덧을 잊게 만든다.. 목구멍 넘어가면서 싹 사라지는데 위에 넘어가서도 계속 상쾌한 자두맛이 나줬으면 좋겠따 ㅜㅜ 아이스팜 자두 만세

 

 

 

 

 

베프에게 임밍아웃!

 

가족 외의 사람에게 처음으로 임밍아웃!

20년지기 베프한테 임밍아웃 하기로 했다. 도저히 12주까지 기다릴수가 없숴ㅡ.

점심에 브런치 먹다가 초음파 사진 보여주면서 임밍아웃 하기.

근데 왜때문에 예상하고 나온거죠?! 재미없게..

얘랑 나랑은 만나면 술인데 어쩐지 이상하게 브런치 먹자고 했을때부터 예상했다고ㅋㅋ

너가 웬 브런치? 너랑?

아마 4주 쯤인가 임테기 두줄 뜨기 전에 와인 2병 먹은 것도 너랑이었지..

한참 축하받고 헤어진 후에 문득,

아직 우리 조개구이에 쏘주를 끝끝내 못먹었는데 임신했다고 슬퍼하던 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