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19~20주 증상
- 태동 활발해짐!! 가만히 앉아있으면 톡톡, 꼼질꼼질 폭풍 태동.
사무실에서 가만히 앉아서 열심히 일 하고 있으면 뱃속에서 나보다 더 바쁜 꿀잠. 일은 너가하니? ㅎㅎ
- 체력이 많이 나빠짐. 코로나 확진으로 거의 2주 간의 자가격리로 잘 안움직여서 그런지 체력이 정말 안좋아짐. 오늘 외부 미팅도 있고 해서 이래저래 움직였더니 퇴근하고 바로 뻗어버림. 나 두통 진짜 없는 체질인데 오늘 너무 피곤해서 하루종일 두통이 심하게 왔다.
- 자궁수축? 배뭉침? 이런게 배 뭉침인가 싶은 느낌이 생기기 시작. 18주 까지만해도 이런 느낌같은거 몰랐는데 무리하거나 많이 걷거나 피곤하면 아랫배가 딱딱해지는게 느껴진다.
그리고 또 하나, 야한 생각 하거나 오르가즘 느끼면 바로 아랫배가 딱딱해짐.. 이게 바로 자궁수축인가 싶었다. 꿀잠이한테 안좋다고 하니 야한 생각은 절대 금물! 남편 터치도 좀 조심해줘!
자궁수축, 배뭉침 풀어주는 법
피곤하거나 많이 걸었을 때, 낮보다는 주로 저녁에 자주 배가 뭉쳤다. 배뭉침 느낌은 뱃속 자궁이 꽈악 조여오면서 돌덩이처럼 딱딱해지는 느낌. 배뭉침이 오면 뱃속 꿀잠이가 수축으로 답답해할까 걱정이 된다.
병원 정기검진 갔을 때 여쭤보니 배뭉침과 자궁수축은 같은 말이라고! 요새 배가 종종 뭉친다고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리니, 무조건 편하게 쉬어야 된다고 하셨다. 그래서 뭉치기 시작하면 바로 풀어주려고 노력함.
★ 배뭉침 풀어주는 법!
배가 뭉치기 시작했을 때, 누울 수 있는 환경이라면 편하게 옆으로 누워 (나는 주로 왼쪽으로 누움) 심호흡을 천천히, 그리고 깊게 10번 한다. 대부분 10번 하는 동안 다 풀어진다.
배뭉침이 왔을 때 뭉친걸 풀려고 절대 배를 주무르거나 마사지 하면 안됨!
배를 쓰다듬어도 안좋음. 왜인진 모르겠지만 배가 뭉쳤을 때 배에 조금이라도 자극이 가면 뭉친게 더 잘 안풀어졌다. 만지지 말고 배와 몸에 힘을 빼고 엄마가 편하게 진정되어야 배와 자궁도 금방 풀어졌다.
천천히 심호흡 하다보면 꽉 조이던 배의 느낌이 조금씩 풀어지는 걸 느낄 수 있는데,
돌처럼 딱딱했던 배가 금세 말랑해진 걸 느낄 수 있다. 배뭉침이 왔을 때 얼음이던 태동도, 배가 말랑해지면 다시 시작! 꿀잠이 불편했구나 ㅜㅜ
잘 먹고 다니는 임산부 먹일상
#목동41타워, #목동41타워맛집, #월촌도야지, #불고기쌈밥
목동 41타워 월촌도야지
월촌파채불고기쌈밥정식 1인분 15,000원
목동 41타워로 미팅갔다 끝나고 박대리랑 점심.
불고기 쌈밥 2인분 넘나 푸짐..
솥밥에 버섯, 브로콜리, 단호박 가득. 불고기 한가득에 당면 한가득.. 우렁쌈밥에 된장찌개 구성까지.
넘넘 잘 먹었따.
사무실 근처 점심으로 종종 가는 서울미트볼.
11시 40분 땡 하고 가지 않으면 자리 꽉참.
오늘은 처음 먹어보는 샐러드파스타. 9,900원 -> 천원 올라서 10,900원.
야채 가득에 식빵, 리코타치즈까지 양도 많고 상큼. 건강한 맛.
뭐가 들었는지 은근 매운맛도 있어서 심심하지 않은 맛. 다음에 또 먹어야지.
또 사무실 근처 점심.
새로 생긴 대창집. 점심메뉴 도전 ㅡ은 실패!
메뉴 이름이 뭐더라... 대창버섯된장전골?
뭔가 10% 부족한 맛!
#합정메세나폴리스, #메세나폴리스맛집, #매드포갈릭, #시저샐러드
오랜만에 오승윤 만나서 저녁.
주차하기 편한 메세나폴리스로 고고. 오랜만에 가보는 매드포갈릭에서 2인 세트.
피자랑 파스타는 사진을 안찍었넹. 시저샐러드 맛잇었다.
처음 해보는 오징어볶음.
남편은 내가 하는건 다 맛있다고 한다.
근데 내가 먹어도 맛있어!
#대조시장맛집, #은평대조시장맛집, #곰순이네, #곰순이네떡볶이
대조시장 맛집 발견!
남편이랑 시장 구경갔다가 들어간 떡볶이집.
떡볶이랑 튀김 가성비 좋은 가격에 바삭한 튀김도 맛있고 떡볶이도 적당히 맛있는 맛.
다음에 또 생각날 것 같은 맛!
#망원시장맛집, #망원역맛집, #망원역돈까스, #헤키, #히레카츠정식
망원역에 근무하면서 남들 줄서서 먹는다는 망원시장 맛집들 한번도 안가본 나랑 박대리..
오늘 줄서기 도전.
망원시장 골목에 찾아가지 않으면 알 수 없을 법한 곳에 위치한 돈까스맛집 헤키.
30분 정도 웨이팅해서 히레카츠정식. 음 고기 엄청 부드럽고 맛있었고 먹어보지 못한 돈까스의 맛!
돈까스 킬러인 내남편이랑 같이 와보고 싶은 맛..
근데 둘다 히레카츠 시켰더니 먹다보니 살짝 물렸다. 고기가 너어무 부드러워서 그런 듯.
담번에 만약 간다면 각자 다른 메뉴 시켜서 나눠먹는 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남기며.
다음에 과연 우리가 또 웨이팅을 할 수 있을까? (둘다 줄서는거 귀찮아하는 편)
1개는 밥+계란+묵은지+당근+치즈+깻잎
1개는 밥+계란+참치마요+당근+묵은지+깻잎
1개는 계란+단무지무침+시금치+치즈
내맘대로 구성-
마지막줄은 밥이 모자라서 ㅎㅎㅎ 의도치 않게 키토김밥이 되어버림.
진라면 1개 끓여서 남편이랑 둘이 김밥 3줄 다 먹었다고 한다~~
#망원역떡볶이집, #야망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 #마약꼬마김밥
사무실 옆 신공주 떡볶이가 없어지고 새로 생긴 야망떡볶이.
눈꽃치즈떡볶이는 떡이 누들떡인데 너무 많이 끓인 것인지 떡이 넘 흐물흐물했다. 떡볶이 양념이랑 치즈는 맛있었고, 마약꼬마김밥은 와사비소스 안찍어먹으면 쏘쏘한 맛.
#망원역맛집, #망원역파스타, #망원역필라프, #스푼필라프, #새우오이스터파스타
요기도 점심에 종종 가는 필라프집.
팔라프집인데 막상 필라프보다는 파스타를 더 자주 먹게되는.
필라프도 맛잇다! 요즘 점점 사람 많아지는 중.
포장도 가능한데 배민포장하면 5% 할인해주고 리뷰서비스도 주는게 가성비 굿.
새우오이스터파스타는 살짝 매콤하게 해서 내 취향이었는데 세번 먹었더니 이제 다른 메뉴로 갈아타야겠다 ㅎㅎ
3일 전에 주문해놓고 아침 일찍가서 픽업까지 해왔는데ㅡ
작년 내 생일에 처음 먹어봤을 땐 정말 딸기케이크계의 신세계라 두 눈이 번쩍 뜨이더니,
두번째 먹는다고 감흥이 좀 떨어짐. 앞으론 7만원 까지 주고 사먹진 않을 듯.
레터링 요청하니 초콜릿에 '아빠, 환갑축하드립니다♡' 라고 써주셔서 만족.
'모나씨 즐거운하루 > 임신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교여행] 임신22주 제주도태교여행! (항공편, 숙소, 렌터카, 2박3일 일정) (0) | 2022.09.13 |
---|---|
[임신 21~22주] 임신 21주 증상, 22주 정밀초음파, 초음파용어 (1) | 2022.09.08 |
[임신 17~18주] 17-18주 증상, 임산부와 남편 동반 코로나 확진!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 일지. 18주 6일 첫 태동 :) (2) | 2022.09.07 |
[임신 15~16주] 임신 15,16주 증상, 배크기와 몸무게 증가기록, 치골통 시작, 16주차 정기검진, 임산부 일상 기록 (0) | 2022.07.20 |
[임신 13~14주] 13주차 배크기 및 몸무게 증가, 임산부 차(우엉호박티, 알디프 더하기차), 임산부 간식(한입 자색 찐고구마) 내돈내산 (0) | 2022.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