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하는 모나씨/현장기록

[현장 기록] 하남 M 오피스 인테리어 7 - 3/17 목공, 금속, 전기공사

모나:) 2020. 4. 9. 16:45

 

* 하남 미사 M 오피스 인테리어

-. 면적 : 약 50평 (발코니 확장 약 59평)
-. 용도 : M 체인점 본사 오피스 인테리어 (본사 이전)
-. 레이아웃 : 대표실, 부대표실, 업무실1, 업무실2, 교육실, 카페테리아, 라운지
-. 마감재 : 벽면 도배 및 필름 마감, 바닥 데코타일 마감, 천장 텍스(기존 천장 사용)


* 3/17일 화요일

-. 공사내용 :
1. 목공공사 - 목공 마감 (인원 1, 누계 13)
2. 금속공사 - 파이프루버설치, 유리프레임설치 (인원5)
3. 전기공사 - 배관 배선 (인원1, 누계3)
-. 인원 : 5 (총누계 37)

 

 

목공공사

드디어 오늘 목공 공정을 마감했다. 남은 일의 양으로 치면 오늘 2명이 했어야 하지만 무리하게 1명으로 진행하다보니 저녁 8시가 다 되어서야 마무리가 되었다. 덕분에 생일인 오늘 나는 야근. 목공반장님도 너무 수고가 많으셨다. 다음 현장에서 또 뵈어요!

 

 

 

 

 

 

금속공사

 

디자인 상 업무공간을 어느정도 폐쇄성과 개방감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각파이프 루버 파티션으로 계획했다. 입구 쪽에 자리잡은 탕비실도 솔리드하게 처리하면 입구가 답답해 보일 것을 고려하여 입구에서 보이는 벽을 루버처리하여 입구가 좁아보이지 않으면서 내부로 공간감을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업무공간 외에 대표실과 교육실 등 모든 벽은 유리 마감임. 프레임을 세워주고 문 자리를 내어준다. 평소같으면 40*20으로 갈바를 절곡하여 프레임을 얇게 가져가는 편인데, 루버와 두께의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 50*30으로 절곡했다.

천장 텍스를 그대로 가져갈 것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천장 프레임을 용접하다가 텍스가 그을리면 안되므로 용접할 때나 그라인더질 할 때 꼭 박스종이 같은 걸로 텍스를 보양해야 한다.

 



금속이 5명이나 들어와서 현장이 복닥복닥. 여기서 지지고(용접을) 저기서 지지는 통에 현장에 흄냄새가 가득하다. 마스크도 뚫고 들어오는 용접 흄냄새. 으.

 

 

 

 

 

반응형